글 수 1,322

1월 30일 11시20분~20시 - 해외비트코인 동향

조회 수 442 추천 수 7 2018.01.30 11:28:34
profile
딕짱 [ 팔로워 : / 팔로잉 : 0 ]


재생하기

지극히 제 개인적인 견해를 적기에 100% 맹신하지 마시길 바라며..

하나의 경우의 수라고 생각해 주시길 바랍니다..

상황에 따라 추가글도 작성해서 올려 드리고 있습니다.

한번 읽으셨던 글이라도 수시로 한번씩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시간대별로 변화상황을 올리기도 합니다.)

 

또한번 급락을 하고 있어서 급하게 또 글을 올립니다.

지금 현재시간 11시 17분...

해외비트코인은 또한번의 추세이탈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기여이 추세박스#1의 바닦까지 내릴 생각인가봅니다...ㅜ.ㅜ)

이 하락세의 모습이 하락사각형 패턴 형태로 하락하고 있는것 같습니다...만약 하락사각형패턴으로 하락을 한다면 저점은 단기지지선#1지점인 10700달러선일것 같네요..
지금의 추세로는 10700달러까지 하락할것 같은데.. 점점 시그널이 하락을 할것 같은 신호를 주네요..ㅠ.ㅠ

(하지만 간절히 바라는데 '제발 패턴을 완성하지말고 1차 지지선에서 반등이 나오길'..ㅠ.ㅠ)

만약 1차 지지선에서 반등이 나오거나 하락사각형 패턴 형태를 완성하고 반등이 나오면서 다시 상승한다면 Symmetrical triangle패턴으로 갈 가능성이 있겠지만..

단기지지선#1이면서 2차지지선을 또다시 돌파하여 하락한다면 급락이 또 나올수도 있을것 같네요

20180130_111752.jpg

하락사각형.jpg

17시 현재 상황 정리...

다행이 하락사각형패턴을 안그리고 단기저항선#1을 터치하고 반등하여 전고점을 돌파해서 상승을 할려고 힘쓰고 있네요..

박스권 맨위까지 상승할려면 많은 저항선들을 돌파하여야 하는데..과연 돌파하면서 올라갈지 다들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계속 상승을 한다면 앞전에 올려드렸던 글 https://www.onepang.com/coin/72247 에서 상승시 나올수 있는 경우의 수 A형과 B형으로 흘려갈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쫄리면 죽으라고 겁나게 흔드네요..ㅠㅠ..여기서 반등못하면 또 하락할건데...젠장)

20180130_165735.jpg

 

20시15분 기준으로 현재 엄청나게 흔들고 있네요..

전저점을 기준으로 아직은 피보나치지수 78.6%대(10680달러)를 돌파해서 하락하고 있지는 않고 있습니다...(이지지선을 지킬려는 의지가 보이네요)
호가창을 보시면 매수세가 매도세보다 쎄다는걸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10860달러부터 매수벽을 순차적으로 쳐 놓은 상태라 급격하게 떨어지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허매수벽일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갑짜기 매수벽들이 사라진다면 위험신호일겁니다...항상 주시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앞으로 나올 4시간봉이 양봉으로 몇개 나오면서 상승하는지? 오늘 1일봉이 종가를 어떻게 지켜내면서 양봉으로 마감을 하는지에 따라 향후 추세가 상승으로 갈지 못갈지 결정이 날듯하네요

20180130_201453.jpg

22시 15분 기준으로

매수세와 매도세가 박빙으로 겨루고 있는것 같습니다..

최저점에서 진입을 한 트레이더들이나 개미들이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지만 매도관점에서 배팅한 트레이더들이나 세력들은 계속 한번에 대량의 물량으로 하방까지 떨어트리고 있네요..
그나마 10800대에서 지지를 잘해주고 있지만 이렇게 장기간 횡보를 하다보면 분명 매도세가 이길것 같습니다..
현재 작은파동의 수렴을 하고 있는데...상방으로 갈지 하방으로 갈지 지켜보셔야 할듯 합니다..

(아뭏던 차트적이고 패턴적으로 봤을떄는 분명 상승 그림이 그려져야 합니다..저점에서 진입한 트레이더들도 그런 생각을 하고 진입을 했을겁니다..)

하지만 지금의 팽팽한 구도에서 우리의 선택은

1. 배짱으로 배팅을 해서 추세나올떄까지 끝까지 버티기를 하다가 추세터지면 다 먹고 하방으로 떨어지면 본절이나 손절을 선택해야 하고.

2. 아래그림에서 그린것처럼 2%정도의 수익권을 주면 저점에서 진입한 가격에서 50%를 익절하고 나머지를 들고 추세가 터지면 나머지 익절하는 전략을 써야 할것 같습니다..
아뭏던 제관점에서 쓴글이니 매매는 여러분의 의지대로 하시길 바랍니다...

20180130_221646.jpg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profile

칸나

2018.01.30 15:21

잘 봤습니다. 큰 하락은 없어야 할텐데요..

profile

주안역자라

2018.01.30 17:11

이 박스권안에 영원히 갇혀있을 듯한 분위기...

profile

딕짱

2018.01.30 17:14

설마요!! ㅎ

제가 세력이라도 영원히 가두어 두진 않을것 같습니다..

이제 거의 다 온듯합니다.. 12시간~48시간안에 결판날듯합니다..상방이던 하방이던...ㅋ

profile

밤빵

2018.01.30 19:28

모바일에서 작성됨50퍼 분할 매수 했었는데 20퍼만 할걸 그랬나바요 쫄리네요 •_•
profile

딕짱

2018.01.30 20:03

손절가 정하시고 이탈하면 바로 손절하세요..머~ 이런지점에서 배팅안하면 할떄도 없어요..ㅎㅎ
더 떨어질때도 없어서 비중있게 진입해야 할 시점이긴해서 50%매수는 적절하다고 봅니다..하지만 그런 지점일수록 하이리스크하긴 해서..항상 손절을 등에 업고 있어야 합니다...다행히도 전저점기준으로 피보나치지수 78.6%를 안벗어나고 있고 매수벽도 넉넉하게 쳐 놓은것 같네요....버텨보시길..
아뭏던 쫄리시더라도 손절가 정하시고 여차하면 과감한 손절을 하시고 추세가 터지면 큰 수익을 취하시고....ㅎㅎ

profile

딕짱

2018.01.30 20:27

20시 15분 기준으로 새로운 분석글을 추가하였습니다..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rofile

밤빵

2018.01.30 21:23

모바일에서 작성됨감사합니다 딕짱님 사실 차트 볼줄도 모르고
툴리님 방송과 딕짱님 글이 큰 도움 됩니당~
profile

딕짱

2018.01.30 21:47

만약 좀 불안하시면 조금 수익이 날떄 1차 매수금액에서 50% 익절하시고 비중을 줄인상태에서 추세를 관망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좀 심하게 흔들기도 하고 1차 상승할 타이밍을 놓친것 같다고 느껴지기도 하네요...그만큼 위쪽에 매도벽도 많고 해서 매수세가 좀 주춤거린다고 해야 할듯하네요

profile

학철

2018.01.30 19:29

내일 아침 중으로 대충 방향성을 잡지 않을까요? 지금은 10800~11200 사이에서 왔다갔다 할듯

28일 15시 기준으로 하략하지만, 다행?인지 추세는 크게 안벗어난거같아요.

이대로만 간다면 내일 아침전에 추세가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profile

딕짱

2018.01.30 20:35

돌파한다면 내일 새벽이나 아침,오전까지1차돌파시도하고.. 실패하면 오후4시까지 2차 돌파를 할듯합니다... 만약 돌파를 다 실패한다면 아마도 이번에는 하락할 경우가 클것 같습니다..하락후 반등하여 한번더 수렴을 거칠지 아니며 패닉셜이 올지 모르겠네요..ㅜ.ㅜ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네이버 ID로 로그인 하여주세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모바일에서 작성됨[공동구매] 툴리 x BHOM 비홈 ICO 1차 공동구매 선착순 신청 [종료] [81] 원팡 2018.02.24 1254
공지 비트멕스(비트맥스) 가입주소 원팡 2018.02.24 796
공지 가상화폐 매매에서 가장 중요한 요점 (오늘 술자님과 커피한잔) [15] 툴리가영 2018.01.10 6574
공지 (타산지석3탄) 채팅방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 답변 모음. [12] 모나리 2018.01.07 4162
공지 이제 막 암호화화폐에 입문하신 툴리님 방송 시청자를 위한 차트보는 법. [11] 모나리 2018.01.04 9435
» 화제 1월 30일 11시20분~20시 - 해외비트코인 동향 [10] 딕짱 2018.01.30 442
1181 유튜브에는 차트돌려보기만 올리시는 이유가 있는지요? [1] 누리다니 2018.01.30 149
1180 화제 어느코인의 차트일까요? 각자생각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결과가 나왔습니다) [19] 딕짱 2018.01.30 322
1179 농사매매 36탄 내일은 빤짝하겠쬬?~농사매매 자식도농사큐 꾸리꾸리꾸꾸 2018.01.30 448
1178 화제 불법 프로그램을 홍보 하는건 나쁜행동입니다 [6] 김용만 2018.01.29 355
1177 국내외 트래이더들의 관점을 종합해서 해외비트코인의 추세정리.. [4] 딕짱 2018.01.29 379
1176 모바일에서 작성됨툴리님과 기술자님 덕에 공부 많이 하고 있습니다 [2] Amisian 2018.01.29 261
1175 모바일에서 작성됨이그니스 상장관련 [3] 할랄은과연 2018.01.29 387
1174 해외비트코인과 국내비트코인 차트비교할려다가 포기..ㅜ.ㅜ [2] 딕짱 2018.01.29 180
1173 누가 이 이상한 차트 설명 좀 해주세요. [1] 툴루미나이트 2018.01.29 269
1172 코베스팅 요빗 거래소 이동시 cov인가요 covx인가요? [2] CollectCoin 2018.01.29 189
1171 화제 BEST 업비트 매수매도 단축키 - 퀵앤트 33프로 할인코드! [7] 원팡 2018.01.29 3485
1170 화제 01/29 오전 10시40분~14시반 - 해외비트코인의 단기트레이딩 [8] 딕짱 2018.01.29 436
1169 모바일에서 작성됨기업은행 통장 관련 빨간붓 2018.01.29 264
1168 농사매매 35탄 상승장이....한번빤짝해야할텐데~^^ [1] 꾸리꾸리꾸꾸 2018.01.28 422
1167 메디컬 체인 ICO 에 대해 우려 사항 탈룰이 2018.01.28 914
1166 ICO 어떤지 평가좀 해주세요. 송달이 2018.01.28 152
1165 10년존버로는 모자라~ [3] 에쎈 2018.01.28 364
1164 메디컬체인 코인에 대한 찌라시 토실토실띵정이 2018.01.28 612
1163 화제 1월 28일 12시 40분 - 해외비트코인 동향 [6] 딕짱 2018.01.28 505
위로
2018-06-25
2018-06-21
2018-06-21
2018-06-21
2018-06-21
2018-04-19
2018-03-28
모바일에서 작성됨현재코인인증샷입니다. [ 3 ] - 앙큼한복부인 file
2018-03-28
2018-03-26
2018-03-26
예상 차트.. [ 1 ] - 툴리마진 file
2018-03-25
비홈~~ [ 1 ] - 흥찡
2018-03-23
2018-03-23
2018-03-22
2018-03-2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